에르메스_장인이 만든 한정판 명품브랜드

Lifestyle Trend & Wine Story_Ackli™


▒ Intro

여러분! '가죽' '마구' '실크' '오렌지색' 하면 무엇이 떠오르시나요? 네, 맞습니다. 에르메스(HERMES) 입니다. 아마도 이 브랜드를 아시는 분이라면 에르메스의 제품 하나쯤 선물로 받으신다면 마다하실 분은 안계시겠죠? 그렇다면, 에르메스(HERMES)는 오랜시간동안 어떻게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을까요? 그리고 '루이비통' '구찌'와 같은 쟁쟁한 명품 브랜드와의 경쟁에서 어떻게 우위를 차지하고 있을까요? 오늘 저와 함께 에르메스(HERMES) 180년의 발자취를 통해서 위 궁금증을 함께 풀어보시죠._에클리노트

에르메스 hermesHermes Saddlery / 사진제공 HERMES

▒ 마구(Saddlery) 제조업체로 시작하다

Thierry Hermes는 1837년 프랑스 파리에서 마구(Saddlery) 제작업체를 설립하였다. 이후, 그의 아들 Charles-Emile Hermes는 회사의 매장을 24 Rue Du Faubourg Saint-Honore로 옮겼으며 이곳이 바로 지금의 에르메스 글로벌 본사이다. 에르메스의 초기 창업목표는 유럽의 귀족들의 필요를 충족시켜주는 브랜드를 만드는 것이었으며, 마구(Saddlery)제작, 판매를 시작으로 1900년에는 'Haut a Courroies', 1918년에는 웨일즈 왕자를 위해 제작된 지퍼가 달린 첫 번째 가죽 골프자켓을 선보였고, 액세서리, 의류, 핸드백, 실크넥타이, 향수 등 점차적으로 제품을 확대해 나갔다. 

에르메스 hermesLifestyle & Wine Story_Ackli™ / 사진제공 HERMES

▒ 하나의 제품_한 명의 장인

에르메스는 품질(Quality)과 세련미(Refinement) 그리고 장인정신을 바탕으로 하나의 제품을 한 명의 장인이 손으로 직접 제작하는 것이 고객으로 하여금 물건을 만든 사람의 존재를 느낄 수 있으며 그의 감각을 통해 또다른 기쁨을 준다고 믿는다. 이것이 에르메스(HERMES)의 브랜드 철학이자 원칙이며, 180년의 긴 시간동안 이러한 원칙이 확고하게 유지되고 있다는 것이다. 회사의 소유권, 경영 및 리더쉽은 여러 세대의 에르메스 가족을 거쳤지만, 에르메스 브랜드의 원칙은 결코 희석되지 않았다. 모든 에르메스 제품은 프랑스 Ateliers Hermes에서 제작되어지고 있다. 

▒ 에르메스에는 마케팅 부서가 없다

품질과 독창성을 중요시하는 에르메스의 제품은 항상 극소수만이 가질 수 있는 '고급 프리미엄 럭셔리' 브랜드이며 쉽게 구할 수 없다. 이러한 브랜드 철학에 따라 에르메스에는 마케팅 부서가 없으며 모든 사람들이 마케팅을 책임지고 있다고 말한다. 모든 신입사원은 3일간의 'Inside the Orange Box'교육을 통해 창립자의 기원과 각 제품의 개발 스토리에 대해서 알 수 있으며, 이 교육의 목적은 모든 에르메스 직원이 회사의 문화, 철학 및 가치관에 깊이 관여하게하고 이를 파악하도록 하는 것이다. 

인내심을 보상 해주는 에르메스의 가치

에르메스(HERMES)가 추구하는 브랜드 전략에서 매우 강력한 원칙과 요소 중의 하나는 '인내' 이다. 에르메스에서 가죽제품을 만들려면 장인에 대한 2년간의 의무 교육을 거쳐야 하며 1년에 200명의 장인만을 고용하고 있다. 이 과정은 제품의 생산 시간을 늦추지만 제품의 품질과 독창성을 뒷받침해주는 동시에 고객에게는 제품의 희소성과 독점성이라는 가치를 전할 수 있다고 말한다.

에르메스 hermesLifestyle & Winestory_Ackli™ / 사진제공 HERM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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