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세지가 들어간 빵을 왜 핫도그라고 부를까?

핫도그Hot dog Story /편집 Ackli™


핫도그의 역사는 100년이 넘었다. 1901년 뉴욕 자이언츠의 구장인 폴로그랜드 스타디움에서 핫도그가 탄생했기 때문이다. 

19세기 말경부터 미국의 야구장이나 유원지에서는 구운 프랑크푸르트 소시지를 파는 노점상이 많았다. 당시 폴로그랜드 스타디움에서 아이스크림을 팔던 할리 스티븐스는 아이스크림이 잘 팔리지 않는 겨울에 무엇을 팔까 고민하고 있었다. 그는 여러 가지 생각 끝에 풋볼을 관람하면서도 먹을 수 있도록 프랑크푸르트 소시지를 롤빵 사이에 넣어 팔기 시작했다. 소시지를 넣은 롤빵은 허기를 면할 수 있어서인지 1시간 만에 모두 팔렸을 만큼 인기가 좋았다.

스포츠 만화가 터드 도간은 이날 풋볼경기를 보기 위해 스타디움을 찾았다. 그는 이 빵이 순식간에 팔려나가는 것을 보고 롤빵 사이에 닥스훈트가 끼워져 있는 그림을 그렸다. 소시지가 양 끝으로 빠져나온 모습이 오리 사냥개인 닥스훈트와 닮았기 때문이었다. 그런데 아무리 생각해도 닥스훈트(Dachshund)의 철자가 생각나지 않았다고 한다. 그는 간단하게 핫도그(Hot Dog)라고 썼다. 이것이 순식간에 전국에 퍼져 프랑크푸르트 소시지를 끼운 롤빵의 이름은 핫도그가 되어 버렸다._에클리노트™

HOME


이미지 맵

Ackli

에클리노트_새로운 라이프스타일 트랜드 경향과 다양한 정보가 담긴 와인이야기

    'Lifestyle' 카테고리의 다른 글